SLS 분실 및 파손 보상 규정
SLS 분실 및 파손 보상 규정
SLS (Shopee Logistics Service) 채널을 운영중인 마켓(MY/PH/ID/SG/BR/VN)에 해당하는 경우이며, 운송 중 발생한 분실 및 파손에 대한 상세내용입니다.
1. 보상 신청 기한
주문 생성일로부터 120일 이내의 주문 건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2. 보상 한도
최종적으로 보상 확정된 주문건에 한하여 보상한도는 보상 한도는 쇼피 내부규정에 따라 최대USD 100 으로 제한됩니다.
3. 정산/보상 금액
정산은 ‘구매자 결제금액의 상품가’를 기준으로 보상 됩니다.
4. 정산 및 보상 기간
보상 진행은 쇼피 본사의 승인을 필수로하며, 최종 승인 후 익월 말 정산 처리 되어집니다. 기간은 대략 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상 관련 기준 미달 시, 본사 측 보상 거절될 수 있는 점 양지 바랍니다**
보상 분은 추후 셀러센터 my income 란에서 released탭 -> 기간 cycle 설정 후 export -> 정산 엑셀 파일 다운로드 -> 2번째 탭 Adjustment -> 오더넘버로 조회 후 compensation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울러 추가적인 정산 여부 및 진행 관련은 챗봇 물류 cs로 문의 가능합니다.
5. 보상 관련 기타 안내
현지로 물류 발송이 이루어진 상태에 대해서는 물류비(ASF- Actual Shipping Fee)가 기존과 동일하게 차감되시므로, 보상 지급 전에는 정산 파일 상 마이너스(-) 금액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 해당 주문 건 번호의 adjustment 내역으로 보상 받으신 부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아울러 보상 신청 이후 구매자님에게 환불 처리 등의 CS 처리 별도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hopee] 쇼피 셀러 보상 관련 안내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7Hu9cuvMAFDt7rg1spyVXjKrISuEXNO2/edit#
6. 바이어 수취 시 파손이 발생하였다면 물류팀에서 확인 후 보상 리스트에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발송 시 셀러 포장상태 (설명이나 사진), 구매자가 받은 상태의 상품 파손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파손 보상에 대한 본사 승인이 엄격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사진 첨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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